임마누엘집
행복을 만드는 사람들이 모인 곳
IMMANUEL OF HOUSE
 
 
 
 
Home > 기관소개 > 산하기관 소개
 
2009년11월30일부터 사회복지법인 임마누엘복지재단에서 위탁을 받아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진도 장애인의 복지욕구를 잘 알고 장애인들의 인권문제에 소홀함이 없고, 장애인들이 갈망하는 소득사업과 일자리 마련, 그리고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찾아가는 서비스, 새로운 장애복지의 패러다임,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 시스템의 구축과 공모사업에의 적극적인 참여, 복지의 경영마인드로 장애인 복지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2008년 3월 25일 설립됐으며, 18세이상의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이다.
중증장애인 요양시설로써, 교육, 의료, 직업훈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신체적 * 정식적 * 사회적 재활을 도와 중증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중증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통합과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합니다.
 
2005년 11월17일 설립됐으며, 18세이상의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이다.
중증장애인요양시설로서 교육, 의료, 직업훈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재활을 도와 중증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중증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사회통합과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합니다.
이용인의 개개인이 개별화 계획 수립과 사정을 통해 개별 프로그램, 만족도 개선과 이용인의 일상생활, 사회생활에 대한 능력 및 역할을 강화시킴으로써 사회복귀에 도움을 주며, 지역사회 연계와 이용인의 지역사회에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 하고자 합니다.
 
송파구 거여동 남한산성 기슭에 위치한 사랑의 보금 자리로 59명의 장애인 가족들이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가족 들에게 쾌적한 생활과 교육, 의료, 직업, 사회심리 등의 전문적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가족들이 지역사회로 복귀하여 성실한 사회성원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