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집
행복을 만드는 사람들이 모인 곳
IMMANUEL OF HOUSE
 
 
 
Home > 기관소개 > 산하기관 소개
 
송파장애인운전교육원은 1997.9.6 설립되어 2015.5.1부터 임마누엘복지재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전면허교육지원을 통한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과 운전능력향상교육을 통한 자립 및 사회활동에 도움을 줌으로써 장애인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장애인보호작업장은 사회복지사업법의 규정에 의거하여 2000년 9월 30일부터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연호 원장님외 4명의 종사자가 직업능력이 낮은 송파구인근 지역사회의 장애인들에게 직업재활서비스 (직업상담, 직업평가, 직업적응훈련, 작업훈련, 일상생활훈련, 취업지원 등)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한 분 한 분 그리고 그 가정 더 나아가 지역사회 안에서 누구나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설계하는데 도우고자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일원으로 의미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각 개인의 목표를 이루도록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마누엘직업재활원에서는 직업재활훈련과 생산 활동을 통하여, 장애인들이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있으며, 소득을 창출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사업을 시행∙개발하고 있습니다.
 
임마누엘집은 2004년 1월 강원도 인제에 개원한 중증요양거주시설이며, 하나님 중심 이용자 중심의 포근하고 사랑이 넘치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실천하는 곳입니다.
이용자는 모두 56명이며 , 이용자의 대부분이 지적능력이 현저히 낮거나 중증의 신체이지만 이용자 장애 특성에 맞는 개별서비스 제공으로 체험홈 운영, 직업재활서비스 등의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애향원은 1996년 9월 10일 개원하여 편견없는 사회와 진정한 사회통합을 꿈꾸는 65명의 지적장애인들이 생활하는 곳입니다.
교육․의료․직업훈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체적․정신적․사회적 재활을 도와 지적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사회통합과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에 그 설립 목적이 있습니다.
1 2